반응형

당근마켓

 

 

아마 이 글을 읽는 분 중 아시는 분들이 아무도 없겠지만

저는 당근마켓에 광고를 얼마전 집행한 적이 있습니다. 

 

제가 제공하는 과외 서비스를 당근 마켓에 홍보한 건데요 ,

일부 학부모님의 요청이 있어서 클래스를 열었는데, 

그래도 어느 정도 규모가 있어야 

특강 운영이 원활한 점이 있어서(수업 분위기 활발/학생 질문도 좀 더 다양해지고, 교재 제작에 있어서 규모의 경제를 발휘할 수 있는 등) 조금 더 사람을 모으기로 했습니다. 

 

그래서 여러 플랫폼에 대해 고민하다가 당근마켓을 선택했습니다. 

 

당근마켓을 선택한 이유는

 

1. 이 정보를 많이 보셨으면 좋겠는 분들은 학생/학부모님들인데, 상대적으로 학생/학부모님들에게 친근한 플랫폼이다. 

2. 지역 설정을 할 수 있다. 

3. 설정이 단순하다 인데요, 

 

광고를 집행하면서 느낀 점이 몇 가지 있어서 공유합니다. 

홍보 이미지

 

당근마켓의 장점

 

제가 언급한 특징도 당연히 장점이구요 

 

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. 

 

1. 지역을 설정할 수 있다. 

2. 타겟층을 설정할 수 있다.

3. 설정이 단순하다.

 

또한, 경제적 측면에서도 장점이 있습니다. 

 

클릭을 하지 않으면 노출만으로는 비용이 발생 안합니다. 

 

 

단점

 

단점은 클릭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.

이건 제 광고 소재가 부족해서 그런 걸 수도 있는데요, 

현재까지 클릭률이 0.8%정도이네요 =)

 

당근마켓에서 광고 집행하실 분들은 한번 참고해보세요. 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