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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프로그램 판매 등 기타 매출이 60%에 이르렀다.
--> 광고가 매출의 40%, 프로그램 판매가 59.6%
--> 또한, 라디오 매출이 연간 400억대로, SBS 라디오의 경우 가성비가 높은 비즈니스로 보인다.
2. 지상파TV광고비가 2021년에는 17.6% 성장했다. 케이블/종편도 마찬가지로 꽤 증가함.
--> 유동성 증가, 코로나19로 인한 집에 있는 시간 증가 등의 효과가 아닐지.
그 중에서도, MBC와 KBS의 상대적 부진으로 SBS가 그 증가분 대부분을 가져가지 않았을까.
3. KBS의 아성은 그래도 엄청나
--> KBS의 경우 농촌지역, 노인 등 고정시청층이 꽤 많기 때문.
4. 예능이 Next SBS의 성장동력
예능이 6CP제. 비대해진 예능국. 예능이 SBS의 Next 성장 동력이 될 것.
5. 국민연금공단은 왜 이렇게 많이 들어와있지?
6. 회사 사이즈에 비해 해외 시장에 대한 공략이 아직 미미
--> 총 매출액 중 약 10% 정도.
(참고 : SBS IR : http://sbsir.sbs.co.kr/financial/reference.jsp?cmd=view&page=1&board_no=4577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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